노트북 HP Laptop 17-by2002TU 개봉기 집안의 소소한 문제해결

노트북 HP Laptop 17-by2002TU 개봉기

이직 준비도 하랴 아이들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나오는 간행물들이나 보내야 하는 출력물들이 점점 생기기 시작하면서노트북을 하나 장만하기로 했습니다.

 

마나님의 조건은 딱 두 가지였습니다.

1.    모니터가 가능한 큰 사이즈

2.    CD드라이브가 있는 노트북

 

요즘 시대 매우 뒤떨어지는 매우 어려운 숙제입니다.

아니 모니터야 큰 사이즈면 좋은 건 인정하겠지만 CD드라이브라니…;;;

무척 어려웠습니다.

5년간 다닌 이전 직장에서도 HP를선호했던 사장의 트렌드 덕분인지 검색 포털에서 HP를 먼저 검색했습니다. 뭐 하나마나 다른 브랜드를 통틀어서도 손에 꼽는 모델밖에 없었네요

CD드라이브를 그냥 별도로 구매를 할까 했지만 사실 아시다시피 일체형이아니면 번거롭기만 하고 보관하기도 거시기하고 하잖아요? 그래서 일체형으로 막 찾고 찾고 찾았습니다.

 

결국 HP 17-by2002TU 로 결정했어요.

전 직장에서는 HP 파빌리온 게이밍 노트북 사용했는데요. 이건 파빌리온, 엔비, 스펙터네이밍 조차 없음을 보고 한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뭐 모델명이 뭔 상관이냐 스펙이 중요하지 라고 하실 수도 있는데 기왕 사는거 좋은거 사고 싶은 맘은 누구나 같겠죠?


결론부터 정리하자면 이렇습니다.

1.    이동의 빈도가 높지 않다면 고려해 볼만하다.

2.    넣을 가방 찾기가 힘들다.

3.    모니터확장이 아닌 단독으로 사용하는 노트북이라면 화면 구성이 커서 좋다.

4.    손목 거치와 키감이 좋다.

5.    아직 CD 사용이 필요한 분들에게 좋다.

 

두둥!

그 녀석이 왔습니다.

HP Laptop 17-by2002TU

프리도스지만 구매할 때 돈주고 설치하였습니다.

눈 깜짝하면 CPU8세대, 9세대, 10세대 올라가는 수준을 보고 그냥 10세대로 했어요.

삼성 태블릿 XQ700 모델도 중고로 쓰고 있는데 사실 별 감흥은모르겠습니다.

그냥 오래 쓸 거 생각하고 이 제품으로 선택했어요.

 

Intel cor i5-1021U (10세대 맞습니다)

256GB SSD

DDR4 8GB

DVD+RW

43.94cm IPS LED 디스플레이

 

박스를 풀고 구성을 보았습니다.

뭐 아시다시피 그렇습니다. ㅎㅎ

노트북, 아답터, 220V 전원코드, 기타 주저리주저리 설명서들이 있네요.

 

SD 카드 슬롯을 꼽을 수 있고 USB포트와 이어폰, HDMI 단자와 LAN 포트가있습니다.

그리고 조건 중에 하나인 CD드라이브도 있네요 ㅎㅎ

 

Intel core i5 10세대입니다.

정품 CD는 있는데 BIOS 들어가고하기 귀찮아서 OS를 추가선택하였습니다.

한푼이라도 아쉬운데 그냥 Free DOS 할껄 그랬습니다ㅠㅠ

 

일단 베젤은 넓습니다.

하지만 상쇄하는 화면 크기가 시원시원하고 좋습니다.

다만 일반 가방에는 안들어가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끔 카페가서 이것저것 하는데 에코백에 넣어간다는 현실ㅠㅠ

같은 계열의 HP Laptop 17의 몇몇 종류들이 있습니다. CPU, RAM 등 좀 다를꺼예요.

내부 스펙을 제외하고 하드웨어적으로는 이동할 때 불편함 말고는 좋은 것 같습니다.


사실 HP Laptop 17은 인강으로 추천하기에는휴대성이 부족하고 고퀄리티 작업을 하기에는 부족한 스펙이 있습니다.

스펙도 판매처마다 다르게 구성할 수 있는 모델이기에 구성을 확인하셔야 하는 단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집에 컴퓨터를 놓기는 공간적으로부족하지만 보다 넓은 화면을 복잡한 장치간의 연결 없이 쓰시기에는 좋습니다.



덧글

  • 핑크 코끼리 2020/07/22 16:40 #

    CD라뇨 ㅎㅎㅎㅎ 찾는데 엄청 힘드셨을 것 같네요 정말
  • eLpabA 2020/07/22 16:41 #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ㅠ
    저 모델 단종되면 이젠 정말 찾기 어려울듯 해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