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월드 자석블럭 맥포머스 다이나믹 풀세트 솔직담백 후기 집안의 소소한 문제해결

맥포머스 다이내믹 브레인 풀패키지를 구매했어요!

코로나 이후 아이가 유치원을 다시 등원하기 시작하면서 들어오는 사진 속에 다른 친구들은 맥포머스 자석블럭을 가지고노는데 저희 아이가 쪼그라져서 쳐다만보는 사진을 보고 결심했어요.

그런데 금액이 참 부담이 되더라구요.

그래도 먼 옛날 제가 재미있게 가지고 놀던 과학나라를 생각해보며 고심 끝에 사주기로 했어요.



마나님과 상의하다 이거 다 사줘야되는게 맞는거냐.

아니다! 구성 하나만 사주고 차차 추가로 사주는게 맞는거냐.

고민했는데요. 

만일 아이가 맥포머스를 처음 접했거나 잘 다룰줄 모른다면 차차 추가로 사주는게 맞는거 같아요.

풀패키지의 구성은

1. 브레인 세트 (기봉이, 자석셋트와 차량을 만들 수 있어요)

2. 스카이 트랙 (로켓이 레일따라 움직여요)

3. 시티 세트 (도로가 있고 도시를 만들 수 있어요)

4. 카니발 세트 (돌아가는 기계를 만들 수 있어요)

5. 이름은 기억안나지만 요상한 머리없는 로봇이 있어요.


제일 핵심은 다이나믹 브레인 세트예요. 

만일 아이가 전부 가지고 놀기 어렵다거나 가격적인 부담이 있는데 구매를 하실 의향이시라면 이거 먼저 사시는 걸 추천드릴께요. 저희는 처음 이 세트보다는 모양적으로 친근한 시티세트와 흥미유발 스카이 트랙에 관심이 가셔서 완전 뒷전이 되었지만 사실 블럭자석이 제일 기본이 되야 하는 장난감이예요.

저는 옛날에 과학나라 하면서 너트 볼트 풀고 쪼이고만 했는데 요즘은 공간지각적 능력과 창의성이 우선시 되는지 이런 놀이감들이 유행을 타네요. 시대가 참 많이 바꼈습니다.

저도 창의성이 없어서 그런지 계속 설명서만 보면서 공부하게 되었어요.


나머지 구성품은 사실 기본 블럭자석을 가지고 어떻게 놀이하는냐에 따른 건데 

그걸 가지고 해야할 첫째 아이는 도시 구성에서 역활놀이에 몰입하셨고

세살배기 둘째 아이는 오히려 블럭자석을 가지고 붙이는 거에 신들리셔서 나름 헛돈 안썻구나 했어요.



이건 정말 시간을 가지고 공부하고 아이가 계속 흥미를 가지고 꾸준히 해야 하는 장난감인거 같아요.

이 장난감을 사신다면 한번 고려해보세요.

1. 아이가 이 장난감을 접한 적이 있었는지

2. 평소에 손재주가 있었는지 (주로 공구놀이, 물건잡기, 도구활용을 잘했던 기억이 있으신지)

3. 풀세트를 사신다면 놓을 공간이 있으신지 (원할때마다 꺼내주기 어려워서 교구장을 추가로 샀다는게... 함정)

4. 아이가 잘 못진다고 하더라도 부모님이 옆에서 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계획적인 시간이 있는지...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사용하신 분들은 다른 분께 추천드릴 때 이런 부분을 고민하시지 않겠나 싶습니다.

(전 좋으니 막 사라고 하지 않습니다. 나만 당할 순 없지. 이런거 안되요 ㅠ)

장난감 치고 한두푼이 아니라서 경험과 소소한 나눔드려요.

사도 공부할거 많아요. 그래도 아이와 잘 대화하며 인내심을 가지고 잘 만드실 수 있는 분위기가 자주 있다면 정말 좋은 장난감인거는 맞습니다.

구매를 계획 중이시라면 한 번 고민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으실 거 같아요.